A Review Of 대전광역시
A Review Of 대전광역시
Blog Article
또 전국적으로 유명한 오씨칼국수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 대전 동구 삼성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전역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대전에 방문한 이들이 한번 맛볼 만 하다. 특이한 점은 보통 칼국수하면 '바지락 칼국수'를 연상하지만 이곳은 동죽(일명 물총)이라는 조개를 사용하여 국물맛이 시원한 점이 일품이다. 용문역 롯데백화점 인근에 위치한 명랑생조개손칼국수 역시 동죽을 사용하는데, 이 곳은 동죽과 전복이 같이 들어간 칼국수도 판매하고 있다.
도 산하의 각 자치시별로 상하수도, 대중교통, 행정 처리 등과 같은 광역행정 기능이 파편화 되어있으나, 특별시/광역시의 경우는 이와 같은 기능들이 단일의 대도시로 통합되어 있어서 그만큼 대도시를 위한 광역행정 기능을 구현하는 데 더욱 수월하다. 따라서 광역시청의 권한은 도청의 경우보다 세다. 산하 자치시·군에 기능이 많이 분담되어 있는 도와 달리 광역시는 본청이 많은 권한과 기능을 쥐고, 산하 자치구들은 제한적인 사무를 꾸리는 식이다.
하위기관인 일반구가 지방자치단체인 자치구로 승격되기 때문에 해당 지역의 기초적인 업무는 자치구에서 알아서 하고, 시청은 조정업무나 단위가 큰 업무만 맡으면 되므로 조금 수월해진다.
한국의 기업 · 재벌 · 대기업 · 준대기업 · 중견기업 · 중소기업 · 자영업
동굴
물론 중장년층 이상의 토박이들은 이보다 더 구수한 사투리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지만 그 이하 대전 오피 세대는 표준어와 위에서 언급된 충청도 사투리를 번갈아가면서 쓰는 형태의 언어 사용을 보여준다.
박서방의 경우 다양성 보다는 일본 라이트노벨과 만화책등의 초점을 맞춘 편이며, 중고 만화책을 매입해 재판매 한다는 특징이 있었지만, 현재는 중고 매입을 중단한 상황이다.
광역시장은 공직자 계급상 국회의원과 같은 차관급에 해당한다. 지방자치법상 하급 국가기관의 지위에서 광역시장, 특별자치시장, 도지사, 특별자치도지사는 행정안전부장관의 지휘를 받는다.
수시로 기차가 다니니 대전 여행코스 보시고 마음 가는 곳 골라서 다녀오세요. 역광장은 크리스마스 트리 덕에 연말 분위기가 가득합니다.
설정한 아이디는 나중에 변경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입력해주세요. 변경 전 공유된 블로그/글/모먼트 링크는 연결이 끊길 수 있습니다.
경기도
아파트가 들어선 지금도 대전의 부도심으로 자리잡고 있다. 오류동 한영식당의 닭도리탕과 대사동의 아줌마돈까스의 돈가스가 나름 유명해서 백종원이 찾아간 적이 있다.
울산광역시
반면 대전 사람들도 이런 노잼이라는 이미지를 싫어하는듯 하면서도 나름 즐기는 것으로 보이는데, 그도 그럴 것이 예전에는 대전하면 성심당이랑 교통과 관련된 얘기밖에 나오지 않았던 반면, 최근엔 노잼의 이미지가 커지면서 오히려 역설적이게도 각종 미디어에서 주목을 받으며 이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가 나오게 되니 아무래도 인지도가 없는 것보단 좋다는 식의 긍정적인 마인드로 받아들이고 있는 듯하다.